에이비주식회사 (Analysis Bigdata)

회사소식

공지사항

에이비(주) "기술력 인정받아 ‘SW융합클러스터 2.0사업’ 선정"

작성 :
관리자 (2020-11-23)
읽음 :
1,000

에이비(주) "기술력 인정받아 ‘SW융합클러스터 2.0사업’ 선정"

원본보기
[사진설명 = 좌측 에이비(주) 최승규 대표, 충남테크노파크 차은배 선임연구원]


에이비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충남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2020년도 SW융합클러스터 2.0 특화산업 강화 사업’에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선정됐다"고 오늘(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SW 융합을 통해 신기술·시제품 개발, 사업화 연계 등을 지원함으로써 충남지역 신산업 창출 및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에이비 측은 "충청남도 당진시에 위치한 에이비 최승규 대표와 참여기관인 팩트얼라이언스 이상훈 대표가 함께 인공지능 및 데이터 시각화 기술을 적용한 사업의 고도화에 착수하였다"며 “향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아 수출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에이비 측은 또 "최근 기술신용평가 전문기관인 이크레더블로부터 기술등급 ‘T3’를 확보함으로써 기술사업화 성공 가능성이 매우 양호한 기업으로 평가받았다. 기술평가 담당자는 '지난해 T5 등급에서 1년 만에 2단계 상승한 T3 등급으로 평가받은 기업은 상당히 드문 사례라며 기술개발에 상당한 노력을 한 기업임이 틀림없다'라고 하였다"고 전했다.

이어 "에이비는 2018년 창업 이후 특허 4건, 프로그램저작권 2건, 벤처기업 인증, 도지사·장관 표창, 기술가치평가 등을 받았으며, 2019년도 매출액증가율은 약 347%를 기록하였으며, 2020년 상반기에는 벌써 전년도 매출액을 달성하였다. 또한, 충청남도 내 청년을 적극적으로 채용하는 등 사회적 기여에도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충남테크노파크 차은배 선임연구원은 “수도권뿐만 아니라 지방의 우수한 기업들을 발굴하고 지원하여 충남도내 유니콘 기업을 육성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뉴스팀 기자(sbscnbcnews@sbs.co.kr) 

목록